Dooku in Jinx

매트릭스 리로디드 - 두번째 - The Matrix Reloaded 본문

영화,드라마 이야기/SF,액션,판타지

매트릭스 리로디드 - 두번째 - The Matrix Reloaded

두쿠 Dooku 2008.08.06 20:42




이번에는 매트릭스1탄과 애니 매트릭스, 엔터더 매트릭스, 매트릭스 리로디드의 연관에 대해 써볼려고 한다. 모두 알다시피 위에 열거한 매트릭스 시리즈외에 마지막 매트릭스 래볼류션이 남긴 했지만 매트릭스 리로디드의 줄거리가 잘 잡히지 않는 사람들을위해 써본다.

매트릭스1탄은 느브가넷살호의 모피어스팀의 이야기만이 다루어진다. 오라클의 예언을 그대로 믿는 모피어스가 "그"인 네오를 찾아 각성을 시키는 과정을 담고 있다. 시온에 관해 살짝 내용이 나오고 매트릭스안의 인간을 구하기 위한 팀은 모피어스의 느브가넷살호 밖에 없는것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그리고 모피어스가 그렇게 믿고 따르는 예언자 오라클이 어떤 인물인지 잘 다루이지지 않는다. 말 그대로 네오를 찾아 "그"로서 각성 시키는 과정으로 네오가 마지막 트리니티의 사랑으로 "그"가 되고 영화는 끝이 난다. 예언자 오라클은 네오가 "그"가 아니라고 예기했는데 네오는 "그"가 되었다. 오라클의 예언은 틀린것인가? 그건 아니다. 오라클은 예언자이긴 하지만 모피어스의 말을 빌어보면 "그녀는 필요한 말만 했을뿐이야. 너만 알고 있으면돼!" 라고 말한다. 그렇다. 오라클은 네오를 보자 먼저 니가 "그"인거 같냐고 물어온다. 그러자 네오는 아닌거 같다고 대답을 한다. 바로 아니다 라고 대답을 했기 때문에 네오는 그가 된것이다. 오라클은 네오에게 너와 모피어스의 목숨중 하나를 택하게 될것이라고 말한다. 바로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될것이고 그 선택에 따라 너는 그가 될수도 있고 그가 되지 않을수도 있다는것을 미리 말한것이다. 자신은 그가 아닌데 모피어스는 철석 같이 믿고 있고 그러한 모피어스가 요원에게 잡혀가게 된다. 이때 네오는 선택을 하게 된다. 모피어스를 구하기로...... 바로 이 선택이 네오로 하여금 그가 될수 잇도록 한것이다. 모피어스를 구하러 가서 조금씩 자신을 믿게 되고 죽음의 순간에 트리니티의 사랑을 확인하게 된다. 그리고 비로소 그가 된것이다. 생각해 보면 사이퍼의 배신도 한몫하긴 했다.ㅋㅋㅋ

매트릭스는 이제 애니매트릭스로 이어진다. 에니매트릭스에는 9편의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중 매트릭스의 전체적 줄거리와 이어지는 것은 "오시리스호의 최후"와 "키드 스토리" 두편이다. 사실 두편에서도 기드 스토리는 줄거리에 커다란 영향은 없다. 이 키드 스토리의 의 주인공을 네오가 구하게 되고 그 그 소년의 리로디드에서 네오를 줄기차게 쫓아 다니던 그 소년이다. 풀 스리디 그래픽으로 완성된 오시리스호의 최후가 매트릭스 1탄과 엔터더 매트릭스를 이어준다. 줄거리는 또다른 시온의 전함인 오시리스호는 우연히 엄청난 숫자의 센티널들이 모여있는곳을 발견하게 된다. 그리고 그 센티널들이 시온으로 파고들어가고 있음을 알게 된다. 급히 매트릭스에 접속하여 시온에 그 사실을 알리는 우편물을 붙이는데 성공하고 오시리스호는 최후를 맞게 된다.

게임 엔터더 메트릭스는 이 오시리스 호가 남긴 시온으로의 우편물을 로고스호가 찾으러 가는것으로 시작이 된다. 이 엔터더 메트릭스는 매트릭스 리로디드와 시간상으로 거의 동시에 이루어진 사건들이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 앤터더 매트릭스와 매트릭스 리로디드를 통털어 줄거리를 설명해 보겠다. 오시리스호의 우편물을 찾아낸 로고스호의 나이오비는 이 사실을 시온에 보고한후 모든 전함들을 소집하기에 이른다. 나중에 합류하게된 모피어스 팀은 전 전함은 시온으로 귀한하라는 록 사령관의 명령을 무시하고 오라클의 부름을 전해줄 한대의 전함이 매트릭스에 남아야 함을 강조하고 발라드의 전함이 남게 된다. 여기서 업그래이드된 새로운 요원들이 등장하고 네오는 오라클을 찾아보지만 오라클은 보이지 않는다. 그사이 다른 팀원들을 돕다가 요원들에게 쫓기게된 나이오비 일행은 키메이커를 만나 요원을 따돌리고 열쇠에 대한 이야기를 듣던중 그만 그 열쇠를 매로빈지언의 부하에게 빼앗기게 된다. 매로빈지언의 부하를 쫒아 저택으로 가게된 나이오비는 그만 포로가 되고 그를 고스트가 구해내어 시온으로 복귀 하게 된다. 역시 시온으로 복귀한 모피어스와 네오 일행도 시온으로 복귀하게 되고 집회가 열린다. 시온으로 파고들어오는 센티널들을 막기위해 모인 전함들을 록 사령관은 나이오비의 로고스호만 제외시켰음을 나이오비에게 전하고 매트릭스에 남아있던 발라드 일행중 배인은 오라클의 전언을 가지고 복귀하던중 스미스에게 복제가 되어 배인의 몸으로 스미스가 들어오게 된다. 오라클을 만나러 모피어스와 네오일행은 매트릭스로 가게 되고 시온에 서는 센티널을 막게될 계획을 계속 진행한다. 시온의 평의회에서 느브가넷살호를 찾을 두대의 전함을 파견하게 되는데 그중한데는 나이오비의 로고스 호가 가게 된다. 매트릭스에서 오라클을 만나고 네오는 숙적인 수많은(!?)스미스와 싸운뒤 오라클의 말대로 매로빈지언을 만나러 가게 된다. 매로빈지언의 아내인 페르세포네의 도움으로 키메이커를 구출하게된 모피어스 일행과 그들을 찾으로 시온으로부터 파견되어온 로스호의 나이오비 일행그리고 다른 전함의 일행은 키메이커의 말대로 네오를 소스로 돌려보낼 계획을 진행한다. 나이오비팀이 발전소를 파괴하는데 성공하지만 다른팀은 센티널의 공격으로 전함이 파괴되어 예비전력 차단에 실패하게 됨을 확인한 트리니티가 매트릭스에 진입하여 계획을 계속 진행하게 된다. 한편 시온에서는 스미스의 정신이 들어간 배인에 의해 수척이 전함이 파괴되고 센티널 수비의 1차 계획이 실패로 돌아가게 된다. 예비전력 차단에 성공한 트리니티는 요원들에게 쫒기며 건물에서 떨어지게 되고 간신히 열쇠를 열고 들어간 네오는 문 안쪽에서 매트릭스의 설계자를 만난다. 설계자로부터 여러가지사실을 알게된 네오는 지금까지의 "그"들과는 다른 선택을 하여 트리니티를 구하지만 시온은 붕괴위기에 놓이게 된다. 그리고 발전소 파괴를 성공하고 전함으로 복귀한 나이오비팀은 센티널들의 공격을 받게 된다. 간신히 막았지만 로고스호는 표류를 하게되어 누군가에게 발견되기만을 기다려야 하는 곤경에 빠지게 된다. 그리고 느브가넷살호의 모피어스는 예언이 거짓이었음을 알고 크게 실망하고 있을때 센티널의 공격으로 전함이 파괴되고 네오의 능력으로 센티널들을 물리친다. 그리고 해머호로 구출되어 시온에서의 계획 실패소식을 듣게 되고 또한 단 한명의 생존자 배인에 대해 알게된다.

사실 게임과 영화 내용이 정확히 맞아 떨어지지는 않는것으로 보인다. 대략적으로 흐름을 설명하였지만 끼워맞춘 부분도 있고... 여튼 여기까지가 매트릭스의 현재 진행된 내용들이다. 이제 나머지 부분은 11월 매트릭스 래볼류션이 개봉하기만을 기다려하한다.

이만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