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ku in Jinx

안드로이드 오토 티맵 (T map) 베타 본문

BMW M340i (G20)

안드로이드 오토 티맵 (T map) 베타

Dooku 2020. 12. 17. 14:58

내 차에서 주로 사용하는 인포테인먼트는 애플 카플레이이다.네비는 티맵을 주로 사용한다.가끔 카카오 네비를 쓰긴하는데, 카카오를 잘 안쓰는 이유는 수시로 로그인을 해야하고 안하면 네비 사용이 불가능해진다. 급하게 주소치고 출발해야 하는데 로그인 하라고 지랄떨면 입에서 쌍욕이 나온다. 그래서 안쓰게 되고.... 그냥 무난하고 계속 지원이 잘 되고 있는 티맵을 주로 사용한다. 네비들이 딱히 길안내가 더 좋은건 없고 각각 네비별로 성격이 좀 다른건 있는거 같다. 네비를 선택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정성과 사용성이 되겠는데 카플레이 상에서는 사용성이 거의 다 비슷비슷 해서 안정성이 좋으 티맵...!!!

 

그런데 오늘은 안드로이드 오토에서도 티맵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나도 바로 테스트에 들어간다. 한동안은 안드오토+카카오네비를 주력으로 사용한적이 있는데 그 이유는 바로 HUD를 지원하기 때문이다. 카플레이 에서는 애플맵만이 HUD를 지원해 주고 있어서, 안드오토의 HUD지원은 정말 큰 이점이 된다. 게다기 기존엔 안정성 떨어지는 카카오네비만 되었는데 이제 정책이 바뀌었는지 티맵도 된다고 한다. 물론 아직 베타이다. 

 

처음준비사항...

플레이스토어에서 티맵을 검색후 내용을 보면 하단에 베타프로그램 참여가 있다. 참여를 누르고 몇시간이 지나면 나의 계정이 오픈베타 사용자에 추가되고, 티맵을 업데이트 하게 되면 티맵이 베타로 바뀌고 안드오토에서 티맵이 보여지게 된다. 이때 이미 차량에서 안드오토를 실행중이라면 종료하고 다시 접속해야 나타나게 된다.

 

그리고 실행.....

 

 

어떤 네비이든 비슷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카플레이와는 달리 안드오토 티맵은 카카오네비와 완전 다른 사용자 환경을 보여준다. 게다가 터치가 되는 화면임에도 아직은 지도의 이동이나 확대축소가 되지 않는다... 커맨드 다이얼로도 안되는걸 보니 아직 베타라 안되는거 같다. HUD는 카카오네비와 완전 동일한 정보량이다. 차량 제조사의 정해진 규격내에서 보여지는거 같다. 오래 사용한건 아니고 베타 이기 때문에 뭐라 크게 말할건 없는데, 여튼 여러가지 선택지가 생긴는것은 좋은일이다.

 

카카오네비는 뭔가 불안하고 불편하고 개선도 잘 안하고... 웬만하면 카카오네비를 쓰려고 해도 짜증유발이라 안쓰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