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ku in Jinx

새로운 재귀 반사식 번호판으로 교체... 본문

BMW M340i (G20)

새로운 재귀 반사식 번호판으로 교체...

Dooku 2020. 8. 18. 22:55

2020년 7월부터 적용되기 시작했다는 새로운 방식의 재귀반사식 필름 번호판... 으로 교체를 완료했다...

해외 번호판 처럼 왼쪽에 파란 띠가 있는데 그곳에는 태극마크와 KOR 이라고 적혀 있고... 앞 3자리 번호판만 가능하다.. 폰트도 약간 두꺼워저 뭔가 뚜렷해진 느낌이 확든다. 그리고 앞쪽 파란 띠 때문에 훨씬 예뻐보이기도 한다.

재귀반사식이라는게 빛을 받으면 받은쪽으로 그대로 반사시켜 야간에도 시인서을 확보한다고.......

그리고 KOR 이라는 것은 앞으로 북한을 넘어 중국 그리고 유럽까지 한국의 번호판을 달고 운전해서 갈 날을 대비하여 넣었다고.... 웬지 쫌 멋진데...!!!

 

 

리스차량이라 리스사에 전화햇더니 알아서 필요서류 한무더기를 등기로 보내주었다. 나는 그 서류들과 운전면허증 그리고 자동차 등록증을 들고 차량등록소를 방문하면 알아서 처리해준다. 나는 번호는 유지한체 번호판 디자인만 변경하는것이기 때문에 1300원 지불... 그리고 등록증에는 번호판 교체했다는 이력이 기록이 된다. 이 등록증을 들고 제작소로 가면 알아서 번호판을 제작해주는데... 번호판 가드를 미리 인터넷에서 주문하여 가야한다고 들어서 들고 갔는데 이미 제작소에 다 준비되어 있더라...

제작비용 50000원 지불...

 

번호는 유지한채 디자인만 변경하는데 총 51300원 들었다. 번호까지 교체하면 좀더 들어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