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속초 생대구탕 신촌옥 (애매함)

국내여행 과 맛집

by Dooku 2024. 5. 8. 12:31

본문

오늘은 갑자기 생태탕이 땡겨서 속초에 있는 #신촌옥 에 갔습니다. 속초 스타벅스 교동점 바로 옆에 붙어있는 신촌옥은 이름이 신촌옥 이기 때문에 왠지 갈비탕과 소고기를 파는 고깃집인거 같지만 놀랍게도 생대구탕과 생태탕이 메인이었습니다. 육류와 생선을 동시에 음식으로 조리해서 파는 식당이라서 불안감이 엄습 하긴 했지만 오늘은 #생대구탕 아니 생태탕이 너무 먹고 싶어서 일단 주문을 했습니다. 그런데 생태탕은 지금은 안 되고 생대구탕만 된다고 해서 생대구탕을 매운탕으로 주문했습니다. 지리도 있었는데 매운탕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미나리를 듬뿍 넣어 달라고 추가주문을 했습니다.

대로에서 바로 붙어 있는 식당이기때문에 찾아가기는 매우 쉽고 주차 자리도 세칸 혹은 네 칸 정도 마련 되어 있었습니다. 입구에 보면 생생정보통 오늘 저녁 같은 TV 프로그램에 방송되었음을 크게 선전 하고 있었고 런닝맨 팀도 이곳에 와서 식사를 했었다고 합니다.

매일 새벽 6시 반부터 밤 10시까지 매우 긴 영업 시간을 가진 친절한 가게에요. 자 그럼 신촌옥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이렇게 방송 출연 경력을 나열 하고 있었고 런닝맨에 출연 했던 사진과 연예인 친필사인을 전시 하고 있습니다. 참 재밌죠. 이러한 선전 문구와 사진들이 맛을 증명 하지는 않는데 말이죠.

 
 
 

매장 안은 깨끗하고 나름 잘 정리 되어 있습니다. 느낌은 관광지에 많은 손님을 받아야 하는 바쁜 식당의 느낌 바로 그런 전형적인 모습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주문한 생대구탕 중이 나왔습니다. 생대구탕에는 공기밥이 포함 되지 않아서 공기밥을 2개 추가 해야 했습니다.


비주얼이 참 좋죠. 미나리를 많이 넣어 달라고 부탁드렸기때문에 정말 넉넉히 넣어 주셔서 이점은 감사 드립니다.

하지만 비주얼에 비해 맛은 그닥 별로 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맛있는 대구탕 집은 아닙니다. 국물이 밍밍하고 계속 끓여도 맛이 울어 나지 않았어요. 다행이 조미료를 엄청 넣은 거 같진 않았다는 것이 위안이 되기는 했는데, 차라리 조미료를 넣고 조금만 맛을 더 끌어올리면 어떨까 하는 생각까지 들게하는 맛이었습니다. 기대에 미치지 못 하는 생대구탕....

갈비탕 같은 메뉴도 있는데, 여기서 갈비탕도 먹을 것 같지 않습니다. 친구들이나 지인에게 소개할수 없는 맛이구요. 물론 저도 다시 올거 같지 않습니다. 여러 유명 방송에 출연한다는것은 그저 광고에 지나지 않는다는것을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답니다.

속초 교동에 위치한 생대구탕집 신촌옥은 아쉽게도 맛집으로 인정할 수 없습니다. 애매한 식당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