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 간단 시승기 model3 rwd

자동차 이야기

by Dooku 2025. 3. 26. 21:38

본문

https://youtu.be/GOlFXZwJZ_k?si=jzWf7PJKhnkjGTEH

 

 

안녕하세요.

발표된지 1년된 신형 아닌 신형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 모델을 시승해 보았습니다. 아직도 신선한 느낌이 있어요. 외장 디자인에서는 최소한의 부분변경으로 큰 변화를 주었는데 그것이 성공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앞뒤 모습을 기존보다 더 세련되고 날렵하게 다듬어 드디어 미래형 자동차 같은 모습을 만들어 내었습니다. 디자인은 굿 입니다.

 
 

외부 만큼 내부의 변화도 큽니다. 무었보다 소재들이 좋아 졌고 만듬세도 매우 좋아졌습니다. 어디하나 싼티다는 플라스틱 소재가 그냥 만져지는 부분이 없습니다. 대쉬보드에 친환경 패브릭 소재도 참 맘에 들며 거의 모든부분을 비건래더로 감쌌고 도어의 수납부분 안쪽까지 마감재를 처리해서 고급감을 줍니다.

이런게 바로 심플한 고급스러움이 아닐까 합니다.

 
 

천정에 서라운드 스피커가 추가 되었습니다.

터치로 조작되는 실내등도 의외로 편리합니다.

 
 
 
 
 
 
 
 

후열에 추가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OTT 와 음악은 물론 게임도 즐길수 있으며 공조장치 와 조수석 시트 조절까지 가능합니다. 삭제되었던 시트포켓이 생겼습니다. 뒷자리까지 감싸는 엠비언트 라이트와 패브릭 릭소재. 공간도 생각보다 좁지 않습니다.

 
 

트렁크에 배드민턴 가방 작은것을 넣은 모습입니다. 전기차만의 프렁크도 매우 편리하죠. 더 자세한 시승기는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월등히 좋아진 승차감. 기존모델은 뭔가 기계들이 움직이는 땅땅한 느낌이었다면 이번에는 완숙한 승차감을 보여줍니다. 질 좋은 도로를 달릴때는 정말 두말할 나위없이 조용하고 매끄럽습니다. 우리에게 중요한것은 좋지 않은 노면과 방지턱을 넘을때인데요. 방지턱을 넘을때도 첫단과 끝단이 잘 조율되어 불괘감이 없습니다. 둔턱을 넘어 들어갈때 살짝 부드럽게 올라가다가 단단해지고 넘어간후 떨어지며 퉁퉁 거림이 지속되지 않고 바로 잡아버립니다. 그것도 살짝 부드러움이 묻어 있는것이 인상적입니다.

핸들링도 여전히 좋은데 날카로운 감각을 보여주기는 합니다. 하지만 기계적인 도움이 너무 많이 느껴지고 많이 돌린후 다시 원복되려는 힘이 약합니다. 내가 다시 돌려주어야 돌아옵니다. 그리고 림이 너무 딱딱하고 쿠션감이 없어서 왼손 바닥을 이용한 한손 조향을 하는 저로서는 손바닥이 아픕니다. 좀 단점...

결과적으로 디자인 좋아지고 조립품질 좋아지고 역전히 잘나가고 멀리가고 승차감까지 좋아지니 거의 완벽한 컴팩트 세단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모델3 RWD
배터리
스텐다드 레인지
주행가능거리 (연비)
382km (5.4km/kWh)
0~100km/h 도달시간
약 6.1초
중량
1760kg
적재공간
682L
디스플레이
15.4인치 중앙 터치스크린, 8인치 후면 터치스크린
최저지상고
140mm
전폭
미러포함 2090mm 접힌미러 1935mm
전고
1440mm
전장
4720mm
수퍼차저 충전
최대 170kW (V3)
기본 제품보증
기본 4년 또는 80000km
배터리 및 구동장치 보증
8년 또는 160000km

https://www.tesla.com/ko_kr/referral/dooku138520

 

Dooku 님의 추천을 통해 Tesla 제품 주문하기

Dooku님이 ₩330,000의 Tesla 신차 할인 혜택을 선물했습니다 인벤토리 살펴보기 ₩330,000 할인 Model Y 제외 항목: Launch Series ₩330,000 할인

www.tesla.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