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북 임실군 옥정호 붕어섬생태공원 & 출렁다리 (드론영상)

국내여행 과 맛집

by Dooku 2024. 11. 18. 00:41

본문

내고향 전주, 부모님을 뵈러 방문한 김에 옥정호에 다녀왔습니다. 가을꽃축제가 한창이라 어머님이 한번 보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기존에 4월정도 생태공원 오픈전에 다녀온적이 있는데 그때와는 어떻게 달라졌는지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10월가지 하절기는 오후 6시까지 입장이 가능한데 11월 부터는 동절기라 오후 5시까지 입장가능합니다.

임실군민과 관내군인은 무료 입장. 기본 성인 3000원 65세 이상 어르신과 20인이상 단체는 2000원 입니다.

가을이라 사람들이 많이 찾아온다고 하여 우리는 오전에 오픈시간에 맞춰서 방문하였습니다. 다행히 가까운자리에 주차를 하고 쉽게 매표를 할수 있었습니다. 꽃들이 만개하고 날씨가 화창해서 기분이 무척 좋아졌습니다.

매표소 에서 바로 출렁다리와 요산공원이 보입니다. 이 출렁다리가 생겨서 붕어섬을 걸어서 들어갈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렁다리는 420미터에 달하며 가운데에는 붕어를 형상화 한 전망대가 있는데 높이가 83.5미터 라고 합니다.

아래 드론영상을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

https://youtu.be/5_S2lLFbLns?si=pwR12eHyKw5nlI0K

 

420미터 길이 1.5미터 폭 가운데 붕어타워는 83.5미터 라고 합니다.

#옥정호 의 모습 정말 아름답죠. 절경입니다. ^^

가운데 이곳은 당연히 여유를 즐길 카페인줄 알았는데 그냥 매점 이었군요.

옥정호는 전북 임실과 정읍시에 함께 펼쳐진 인공호수 라고 합니다. 좀 놀랍죠. 인공호수가 이렇게 크다니. 예전에는 전북지역 주요한 상수원 이었는데 이제는 용담댐등 많은 상수원이 개발되어 그 중요도는 낮아졌다고 합니다. 이제는 관광지로서의 역할이 더 큰거 같네요.

지금까지 전북 #임실군 #옥정호출렁다리 #붕어섬생태공원 이었습니다. 임실에는 유명한 임실치츠 파크도 있고 마이산도 가깝기 때문에 임실에 놀러오셔도 가볼곳은 많이 있습니다. 자연경관이 훌륭하고 여유로운 시골도시 입니다.

전주와도 가깝기 때문에 전주 한옥마을과 맛집을 탐방하시고 함께 임실과 진안도 둘러보시면 1박 2일 코스로 참 좋을거 같습니다.

오른도 좋은하루 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