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ku in Jinx

자기들 스스로 명박이 찍어놓고 이제와서 무슨 탄핵이야.. 본문

일기&펌글

자기들 스스로 명박이 찍어놓고 이제와서 무슨 탄핵이야..

Dooku 2008. 5. 6. 13:47
자기들이 찍어줘서 대통령 취임한지 얼마나 됬다고 벌써 무슨 탄핵이냐.. 라는 생각이가장 먼저 드는것은 사실이다. 나도 탄핵 서명을 하러 페이지를 열었다가 그냥 말았다. 막상 서명 하려고 하니 대선 투표정도는 아니지만 뭔가 큰 책임감같은것이 느껴지더라... 여기서 내가 서명을 하면 탄핵이 이루어지고 그 탄핵후에 몰려올 혼란.... 또 그 혼란이 나로 인한 것으로 여기는 죄책감에 시달리는 나 자신... 이런 모습이 쫙 지나가니 선뜻 되지 않았다는 말이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이런 생각을 하지는 않는것도 같다. 제목대로 그렇게 좋다고 찍어줄때는 언제고 휙돌아서서 탄핵하지고 난리고. 야당시절 그렇게 미국 소고기 수입반대를 주장하던 딴나라당이 이제와 말바꾸기를 시도하고... 뭐 그 사람이 그사람이네.. 찍어줬다 언제 그랬냐는듯 물러나라고 하고....

물론 잘못된 정치, 국민을 생각하지 않는 정부 정책에 대해서 국민들이 수수방관만 하고 있어야 한다는것은 아니다. 상황이야 어찌되었던 간에 국민들이 스스로 나서서 이런 결정까지 할수 있다는것을 제도권에 보여줄 필요는 언제나 충분히 있다. 현실적으로 명박이는 탄핵이 이루어 지지 않을것을 알고있으므로 그리고 나도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미국소고기 수입을 반대하는 입장에서 나도 곧 서명을 할것이다.

뭐 이런 시사적인 문제에 별루 관여하지 않고 살아왔는데 명박이라는 사람이 대통령이 되고나니 저절로 관심을 가지고 주의깊게 살피게 된다. 왜? 짜증나고 화나고 그러네.. 이상하게.. 미국소고기 수입이며 대운하며 독도 문제며 영어지상주의며 간간히 들리는 명박이 어록들을 포함하여.... 여기서 삼성특검이전의 문제는 말하지 말기로 하자... 어쨋건에 다소 시니컬하다는 나까지 이런 생각이 느낌이 들면 정말 분통터트리며 쓰러지는 사람이 있을수도 있겠다.

교육 수준이 낮을수록 급여주순이 낮을수록 명박이를 지지했다고 하던데 그런 돈있어보이는자들에대한 막연한 선망을 가진 세대들은 이제 우리시대의 끝물을 타고 넘어가고 있다. IMF보다 어쩌면 내 인생에서 앞으로의 5년이 더욱 기억에 남고 힘들어 질지도 모르겠다.